1. 05 Conversational AI
이번 강의에서는 Conversational AI (대화형 AI)에 대해 설명합니다.

2. 1.Conversational AI 개념
1.1 Conversational AI란 무엇인가?


- AI 에이전트와 인간 간에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입니다. 일반적으로 AI 에이전트는 봇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- 봇은 여러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.
1.2 Bot에 대한 책임형 AI 지침
- Be transparent about what the bot can (and can't) do.
봇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. - Make it clear that user is communicating with a bot
사용자가 봇과 확실히 통신해야 합니다. - Enable the bot to seamlessly hand-off to a human if necessary
필요한 경우 봇에서 인간으로의 전달이 원활하도록 해야 합니다. - Ensure the bot respects cultural norms
봇이 문화적 규범을 존중하도록 해야 합니다. - Ensure the bot is reliable
봇을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. - Respect user privacy
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존중합니다. - Handle data securely
데이터 보안 처리를 관리합니다. - Ensure the bot meets accessibility standards
봇이 접근성 표준을 충족하도록 해야 합니다. - Assume accountability for the bot's actions
봇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.
1.3 Bot Demo
https://www.microsoft.com/en-us/research/project/health-bot/ 를 통해 Azure Health Bot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.

Azure 에서 만들어 놓은 Health-Bot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질병과 증상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.
3. 2.Conversational AI In Azure
2.1 QnA Maker Service

- 질문 및 답변 쌍의 기술 자료를 정의하여 사용합니다.
- 질문과 답변을 입력하여 사용합니다.
- 기존 FAQ 문서에서 가져와 사용합니다.
- 내장된 chit-chat를 사용합니다.
2.2 Azure Bot Service


봇 개발 및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.
다른 서비스 및 및 여러 채널과 연결하여 유연하게 사용합니다. (LUIS, QnA Maker 및 기타)
마무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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