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.1. 여러가지 생성자를 정의하는 생성자 오버로딩(overloading)
1. 생성자 정의 하기
- 생성자를 구현해서 사용할 수 있음
- 클래스에 생성자를 따로 구현하면 기본 생성자 (default constructor)는 제공되지 않음
- 생성자를 호출하는 코드(client 코드)에서 여러 생성자 중 필요에 따라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음
1.0.1.
1.0.2. 디폴트 생성자와 생성자로 멤버 변수 초기화하기!
UserInfo.java
<java />
public class UserInfo {
public String userId;
public String userPassWord;
public String userName;
public String userAddress;
public String phoneNumber;
public UserInfo(){} //디폴트 생성자
public UserInfo(String userId, String userPassWord, String userName) { //생성자
this.userId = userId;
this.userPassWord = userPassWord;
this.userName = userName;
}
public String showUserInfo() {
return "고객님의 아이디는 " + userId + "이고, 등록된 이름은 " + userName + "입니다.";
}
}
UserInfoTest.java
<java />
public class UserInfo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UserInfo userLee = new UserInfo(); //디폴트 생성자로 멤버변수 초기화하기
userLee.userId = "a12345";
userLee.userPassWord = "zxcvbn12345";
userLee.userName = "Lee";
userLee.phoneNumber = "01034556699";
userLee.userAddress = "Seoul, Korea";
System.out.println(userLee.showUserInfo());
UserInfo userKim = new UserInfo("b12345", "09876mnbvc", "Kim"); //생성자로 멤버변수 초기화하기
System.out.println(userKim.showUserInfo());
}
}
만약, 디폴트 생성자가 외부에 제공되면 안되는 경우에는 제외해도 된다!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-8.객체 지향 - 접근 제어 지시자, 정보 은닉 (0) | 2022.01.08 |
---|---|
2-7.객체 지향 - 참조 자료형 변수 (0) | 2022.01.08 |
2-5.객체 지향 - 생성자 (0) | 2022.01.08 |
2-4.객체 지향 - 인스턴스 생성과 힙 메모리 (heap memory) (0) | 2022.01.07 |
2-3.객체 지향 - 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,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로 구현! (0) | 2022.0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