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함수란 (function)
- 하나의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
- 함수는 호출하여 사용하고, 호출된 함수는 기능이 끝나면 제어가 반환됨
- 함수로 구현된 기능은 여러 곳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호출되어 사용될 수 있음

2. 함수 정의하기
함수는 이름, 매개 변수, 반환 값, 함수 몸체(body)로 구성됨
<java />
int add(int num1, int num2) {
int result;
result = num1 + num2;
return result;
}
2.1. 함수 구현하기 예제
<java />
package ch02;
public class FuntionTest {
public static int addNum(int num1,int num2) { //반환할 값의 자료형은 int고, 함수명은 addNum
int result;
result=num1+num2;
return result;
}
public static void sayHello(String greeting) {
System.out.println(greeting);
}
public static int calcSum() {
int sum=0;
int i;
for (i=0;i<=100;i++){
sum+=i;
}
return sum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1=10;
int n2=20;
int total=addNum(n1, n2);
System.out.println(total);
sayHello("안녕하세요.");
total=calcSum();
System.out.print(total);
}
}
2.2. 함수 호출과 "스택 메모리"
- 스택 : 함수가 호출될 때 지역 변수들이 사용하는 메모리
- 함수의 수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반환 되는 메모리

3. 메서드 (method)
-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클래스 내부에 구현되는 함수
- 멤버 함수 (member function)이라고도 함
- 메서드를 구현함으로써 객체의 기능이 구현 됨
- 메서드의 이름은 그 객체를 사용하는 객체(클라이언트)에 맞게 짓는 것이 좋음 (객체간의 협력 중, 호출할 때 적절한 이름으로)
예) getStudentName(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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